유자차

Addon 만들기 본문

◆WOW

Addon 만들기

citrontea 2009. 10. 7. 13:57


1.HelloWorld라는 이름의 폴더를 생성
2.만든 폴더안에 HelloWorld.toc,HelloWorld.xml,HelloWorld.lua 를 생성
3.HelloWorld.toc 파일작성
##Interface: 애드온이 작성된 대상 '월드 오브 워크래프트'의 버전번호
##Title: 애드온의 이름 지정
##Notes: 추가정보
##Dependencies: 해당 애드온이 종속되는, 쉼표로 구분된 다른 모든 애드온
included.lua
included.xml
Blizzard Interface Data\FrameXML 디렉터리에서 FrameXML.toc를 찾아 그 안에 위치한 인터페이스 버전 값으 복사해야 함.
4.HelloWorld.xml 파일작성
<Ui xmlns="http://www.blizzard.com/wow/ui/" xmlns:xsi="http://www.w3.org/2001/XMLSchema-instance" xsi:schemaLocation="http://www.blizzard.com/wow/ui../../FrameXML/UI.xsd">
</Ui>

첫 번째 명령문은 UI의 기본 정의와 UI의 기반 사양 및 게임 디렉터리 내 UI정의 파일의 위치를 나타냅니다.
참고 : 일반적으로 각 XML파일은 화면에 ㅍ시되는 하나의 UI 요소를 설명합니다.
구문으 파악하려면 "Blizzard Interface Data"디렉터리로 추추된 파일을 살펴보십시오 이러한 XML파일은 XML1.0표준으 엄격히 따르며 UI.xsd에 정의되어 있는 사용자 지정 스키마를 기준으로 유효성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<Frame name="HelloWorldFrame">
 <Scripts>
  <OnLoad>
   HelloWorld();
  </OnLoad>
 <Scripts>
</Frame>

이 코드는 Frame 태그를 사용하며 'HelloWorld'라는 이름의 프레임으 정의합니다.
프레임이 로드되면 <OnLoad> 요소가 크라이언트에게 HelloWorld() 함수를 수해아도록 지시합니다.
다음 단계에서는 바로 이 함수를 작성하게 됩니다.

function HelloWorld
 message("Hello World!");
end

 

'◆WOW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악마사냥꾼 이중점프, 플레이 영상 DemonHunter DoubleJump  (0) 2015.08.07
wow addons,WTF  (0) 2011.02.18
wow매크로  (0) 2009.11.24